공지사항Notice

작성자 admin 시간 2020-04-25 20:00:30
네이버
첨부파일 :

유전체 회원 여러분께

?

어려운 시기에 건강하시고 현명하게 지내시고 계시기 기원 드립니다.

?

이미 지난 한달 두번 연락을 올린바 있지만 아무래도 이번 9월에 계획된 13 한일 강유전체 학회를 예정대로 개최하기 어렵다고 판단 되어 연락을 올립니다.

?

아래 일본측 주최자인 Ritsu-meikan 대학의 Akitosh Koreeda 교수님께 조금 전에 보낸 메일을 참고해 주십시오. 여기서 짐작하실 있듯이 일본의 상황이 매우 어렵습니다. 현재는 5 6일까지 일본내 대학에 등교 금지가 내려져 있는 상황이지만, 최근 일본의 상황을 보면 100% 등교 금지가 길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나라의 경험을 보면 빨라도 일본에서는 6월말 - 7월초가 되어야 학교에 가는 것이 허용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러면 현실적으로 연구발표 내용을 준비 하는데 시간이 턱도 없이 부족한 상황이 밖에 없는 같습니다. 또한 현재 한일간에 발효 되고 있는 비자 면제 철회 상황이 그때까지 종료된다는 보장이 없는데, 이렇게 되면 일본측 연구자들이 한국에 오는 것도 쉬운일이 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이런 상황에서 우리 나라 상황이 괜찮아 졌다고 학회를 강행하는 것은 일본측에 대해 예의가 아닌 것으로 판단 되어 아무래도 이번 9 예정된 학회는 취소 ? 연기 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 됩니다.

?

다행히 경제적인 타격은 거의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연구재단 지원금 800만원은 받았습니다만 그대로 있으니 반납하면 같고, 학회 장소 예약금 20만원이 있지만 돌려 받을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

이제 남은 것은 다음번 학회를 언제 어떻게 하는가 입니다. 이에 대해서 일본측에서는 이미 일본의 상황, 일본-중국, 일본-러시아 강유전체 학회 일정을 고려 했을 2022년에 서울에서 개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Koreeda 교수께서 언급하신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저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서 일단 동의 한다고 보내긴 했습니다만 당연히 여러 연구자들의 의견을 구해서 결정할 문제로 판단하오니 이견이 있으시면 언제건 연락을 주십시오.

?

2년을 기다린 학회가 이렇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게다가 이달초에 Jim Scott 교수께서도 세상를 떠나시고 해서 더욱 마음이 편치않습니다만, “A sound mind in a sound body” 라는 말을 생각 하면서 건강 유지에 힘쓰고자 합니다.

?

안녕히 계십시오.

?

황철성 올림